오늘은 간수치가 올라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은 우리 건강에서 아주 중요한 장기입니다. 아주 중요하면서 만성으로 망가지기 전에는 표도 안내는 장기로 정기적인 관리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악화되어 주어서 회복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간수치가 올라가는 이유 살펴보기
간 수치는 주로 혈액 검사를 통해 측정된다고 합니다 상식적으로가장 상식적으로 측정되는 간 수치는 하단과동일합니다:
AST는 간에서 주로 발견되는 효소로, 심장, 간, 근육 등 다른 조직에서도 작은 양씩 실존합니다. 간세포의 파손이나 질병으로 인해 AST의 수치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ALT도 간에서 주로 발굴되는 효소로, 간세포의 고장이나 질병으로 인해 수치가 많기 때문에할 수 있어요. AST와 같이 간 기능을 관조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고 합니다.
< 간수치가 올라가는 이유 1 >
간의 수치는 ALT와 AST를 소지하고 판단을 해요. ALT, AST의 정상수치는 0~40 IU / L 이라고 합니다.
알콜성 간염은 AST, ALT가 300을 넘지는 않고, AST/ALT의 비율이 20.이상인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간경병증은 ASR/ALT 비율이 1.0보다 높은 경우이고 바이러스성 간염이나 비알콜성 지방간염은 ALT가 AST보다 높습니다.
< 간수치가 올라가는 이유 2 >
간에 좋다는 음식을 자주 복용을 하는 것이이 좋아요. 필자는 음식으로 흡수하는 부분이 쉽지가 않으니 밀크시슬로된 영양제를 매일 복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간에 도움되는 영양제나 간에 좋은 음식은 간 건강을 위해서 기필코 필요한 사항이예요.
< 간수치가 올라가는 이유 3 >
간은 우리건강에서 아주 값진 기관이라고 합니다. 간이 하는 일은 해독작용과 영양소 저장 기능, 쓸개즙 생성 기능 등과 동등한 우리 건강에서 각종 대사활동에 관여를 하고 있어요.
간은 미련해서 만성으로 악화되기 전에는 아프다고 표를 안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간수치가 올라가는 이유를 인식하고 관리를 해야 해요.
간수치가 올라가는 이유에 대하여서 알아보겠습니다. 간수치가 올라가는 이유는 바로 알코올입니다. 빈번한 음주습관은 결국 간을 아프게 해서 간수치를 정상범위보다 높은 수치를 형성하게요.
간에게 알콜 해독 시간을 주어야 하는데 쉬지않고 매일 술을 마시게 되면 결국은 간 관련 질병에 걸리게 된다고 합니다
다른 이유가 되는 것은 간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이고요. 마직막으로 간수치가 올라가는 이유에 대한 이유가 되는 것은 과식 비만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같은 인스턴스 식품의 거량섭취는 간을 힘들게 해서 간의 건강을 해치게 된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간수치가 올라가는 이유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